Words of Encouragement

격 려 사/총장 한 정 석

이제는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 어렵고 복잡한 상황을 헤쳐나가야 하는 당면 상황에서, 지혜롭고 윤택한 삶의 미래를 제안하는 디자이너들이 그 중심에 있다는 자긍심과 책임감으로 큰 역할을 해주시길 응원합니다. 더불어,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의 졸업 작품전시회에 뜨거운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금 현대사회는 대중을 위한 디자인에서 대중과 함께하는 디자인으로 진화하고 있고, 개발 지향적 디자인에서 지속 가능한 디자인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학기술과 예술적 감성을 융합하는 디자인, 국제적으로 공유될 수 있는 디자인, 전통문화의 특성을 계승하는 디자인으로 깊이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에 따라 우리 대학의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가 그동안 닦아온 기량을 졸업작품 전시회를 통해 대내외에 발표한다는 것은 정말 뜻깊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를 통해 객관적인 평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학생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가를 육성하는 대학”이란 우리 대학의 비전에 맞게 우리 사회의 디자인을 이끌어갈 능력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그동안 작품제작을 위해 학생 지도에 열과 성을 아끼지 않은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교수님들과,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보내주신 학부모님,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학과장 인사말/학과장 함 부 현

오늘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기업의 혁신활동과 국가 경쟁력을 키워가는데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디자인이 있으며 디자인은 문화콘텐츠 전 영역에 걸쳐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마다 열리는 졸업작품전이 어느새 올해로 43번째를 맞이하게 되었고, 우리는 작품을 통하여 디자인의 미래지향적인 가치와 함께 도전, 창조, 혁신을 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졸업전시회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으로서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가지고 미래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디자이너가 되어주길 졸업 전시를 준비한 학생들에게 당부드립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학생들에게 늘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며, 졸업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열심히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과 가정에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